단위클럽의 연합회등록제도와 대회 개회식이 중요한 이유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단위클럽의 연합회등록제도와 대회 개회식이 중요한 이유 > 공지사항

단위클럽의 연합회등록제도와 대회 개회식이 중요한 이유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강남구관리자
댓글 0건 조회 1,481회 작성일 10-08-20 14:57

본문

연합회장입니다.

연합회등록을 마무리 해 주시고 구청장배대회 개회식에 참석하여 달라는 부탁의 말씀을 드리며, 왜 협조를 해 주지 않으면 안되는지,  그 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.

 

우리가 운동하고 있는 강남구는 거의 모든 면에서 전국에서 제일 앞서 있습니다.

 

우리가 즐기는 테니스종목은 생활체육종목 중에서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   - 테니스는 난이도가 높아서 쉽게 숙달하기 어려워 아무나 입문할 수 없는 점

   - 세계적으로 생활체육 중에서 가장 고급이며 신사적인 운동으로 인식되고 있는 점

   - 테니스인의 저변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점

 

그런데, 우리 강남구의 테니스장 여건은 인근 타 구청에 비하여 열악하기 짝이 없습니다.

   - 인근의 타 구에 비하여 구립 또는 시립코트수가 현저히 적은 점

   - 큰 대회를 치르기 위해서는 개회식, 예선전, 본선전 등을 치르기 위해서 여러 코트를 왔다갔다 해야 하는 점

 

또한, 생활체육종목 중에서 구청(생활체육협의회)으로부터 대회지원을 받는 정도도 턱없이 뒤쳐져 있습니다.

   - 육상, 검도, 볼링, 탁구, 축구, 배드민턴 등이 우리 테니스보다 더 좋은 지원을 받고 있다면 믿을 수 있겠습니까?

   - 그들이 회원수, 테니스장 넓이, 예산 등의 규모로 보나, 역사로 보나 우리보다 좋다고 할 수 있을까요?

 

지금까지 우리 테니스회원들은 소속클럽에만 관심이 있었지 연합회전체 행사에는 큰 협조를 하지 않았습니다.

  - 단위클럽의 연합회등록이 조직적으로 갖추어져 있지 않은 점

  - 큰 대회가 있을 때에도 개회식을 경시하고 참석치 않은 점

 

그렇다보니, 우리에게 베풀어줄 지위에 있는 관계자들이 볼 때 강남구테니스회의 실체를 과소평가하였을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이제, 우리는 우리 테니스연합회의 실체가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님을 보여주어야 합니다. 더 나아가 우리는 제대로 평가받고 우리의 가치만큼 대우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.

 

우리가 생활체육종목 중에서 최고의 지원을 받지 못할 이유가 어디있겠으며, 우리강남구라면 전국에서 최고의 테니스시설(예를들면 30면짜리 구립코트 건설 등)을 못갖출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?

 

여러 회원(단위)클럽들이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 주신다면 연합회 임원들은 여러분들의 권익을 신장시키는데 앞장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부디 우리 테니스를 위하여 적극 협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--- 강남구테니스연합회장  진 세 호 ---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상호 : 서울특별시테니스협회    대표 : 최성현   사무국장 : 김호진    사업자등록번호: 204-82-69835
주소 :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로 182 서울시체육회관 405호
TEL : 02-490-2790    FAX : 042-490-2792    E-MAIL : tennis2790@naver.com
Copyright © DSWEB. All rights reserved.